대전맛집 (1000)/유성상권맛집

오래간만에 마음에 드는 일식집 '미락가'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1. 4. 28. 06:30
728x90
반응형

미락가라는곳은 대전 유성에 위치한 곳으로 입지로 볼때는 매우 바람직한 위치에 있습니다. 이곳은 먹을만한 스끼위주로 나와서 더욱 느낌이 좋은듯한 일식집입니다. 미락가 일식집 이제 탐방에 들어갑니다. 미락가 일식집에서 가장 가격대비 만족감을 느끼려면 점심 특선을 먹는것도 하나의 방법일겁니다.

 

저는 저녁 회정식을 먹으려고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곳의 주차는 조금 협소한 편이니 가는 분들은 참고하기 바랍니다.

저곳에서 사진한장 찍어달라는 지민이입니다. 빨간색의 의자가 조금 인상적입니다.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이곳에서 차라도 한잔 마시라는 배려인가요?

회정식을 주문하고 있으니 기본 야채가 나옵니다. 일식의 특징이라면 바로 이렇게 기본으로 나오는 야채겠죠. ^^

역시 지민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오이나 당근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야채죽인가요? 먼저 허기를 달래기 위해서 죽이 나옵니다. 다른곳보다 죽의 양이 조금 많은것 같습니다.

회를 먹을때 이 김치가 없으면 무척 서운하죠. 물론 태국고추도 필수입니다.

 

우선 신선한 소라살과 개불 그리고 해삼이 나옵니다

한쪽에는 멍게가 준비되어 있고 와사비는 생와사비가 나옵니다.

해삼의 비주얼이 그냥 젓가락을 가게 만들더군요. 꼬독꼬독한 맛이 조금 질긴듯하지만 배속에 들어가면 그냥 녹습니다. ㅎㅎ

 

 

바로 회가 먼저 나오는군요. 역시 일식집의 회는 정말 두텁게 썰어져서 나옵니다.

 

 

야채도 나옵니다. 딱 먹을만한 정도의 양입니다.

누구코에 붙일정도의 과메기가 나오는군요. 이제 과메기철도 거의 지나가서 횟집등에서 이 메뉴는 안나올듯 합니다. 아무튼 딱 세점이 나옵니다. ㅎㅎ

두텁께 쓸린 회 한점을 간장에 찍어서 한점을 먹어보려고 준비중입니다.

오이의 부드러운 부분을 먼저 먹고 껍데기 부분을 먹는 지민이의 표정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자 과메기 한점을 잘 올려놓고 나름 준비를 하고 먹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자 이렇게 무순을 얹어서 먹으면 회의 살짝 느끼한 맛을 중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초밥이 나오는데 적지 않은 양이 나옵니다. 일반 회초밥 4점과 새우초밥 두점, 장어초밥 세점 그리고 신김치 초밥 세점이 나옵니다.

 

 

 

 

장국이 조금 더 일찍 나왔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지민이도 이것저것을 맛있게 먹어보고 있씁니다. 역시 회를 아무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생선조림이 나옵니다. 생선조림은 비릿하지 않고 그렇게 양념이 강한것 같지는 않아서 좋습니다.

 

 

 

그냥 곁다리로 나오는 수준의 참치는 아니고 그래도 먹을만한 부위로 나오는것 같습니다.

참치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이런 스끼가 매우 반갑습니다. 회정식에 참치가 포함이 되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튀김이 거의 끝부분에 나오는데 튀김옷이 너무 두텁게 입혀졌습니다. 전문 조리사가 한것인가..라는 의구심이 드는부분..ㅎㅎ

전 식사로 알밥을 주문했습니다. 오색의 비주얼이 조화롭게 나타나는 알밥..그냥 간단한 알밥같지는 않군요.

매운탕은 이렇게 나옵니다. 일반 횟집의 매운탕보다 국물의 내공이 있습니다. 무슨맛일까..궁금해하면서 한그릇 시원하게 먹다보니 내용물이 조금 틀리더군요.

 

 

 

 

알밥을 잘 비벼서 먹을준비를 끝냈습니다.

이렇게 바닷가재살도 나옵니다. 오..매운탕에 바닷가재를 집어넣네요. ㅎㅎ

이곳은 매운탕에 바닷가재를 넣어주더군요. 조금은 희한한 구성이지만 국물이 진합니다.

자 이렇게 알도 들어가 있는데 알이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ㅎㅎ

지민이가 후식으로 나온 음료를 음미해보고 있습니다. 미락가 일식집은 너무 비싸지도 않은 가격에 가족이 찾아가서 먹기에도 좋고 주머니 사정이 살짝 안좋은 직장인들끼리 가서 먹어도 좋고 접대로도 괜찮은 집이라고 보여집니다.

 

언제 기회가 되면 점심특선을 먹어보려고 들려야 되겠군요.

 

△ 상호 : 미락가

△ 메뉴 : 점심특선 (15,000) 회정식 (40,000), 튀김정식 (15,000), 장어정식 (20,000), 생선초밥 (15,000), 특생선초밥 (25,000), 회덮밥 (10,000), 알밥 (10,000), 전복죽 (15,000), 옥돔구이 정식 (15,000), 로얄참치 (120,000), 참치스페셜 (100,000), 참치회 (80,000), 미락가 스페셜 (80,000), 생선스페셜 (60,000)

△ 예약 : 042-825-5548 (010-3034-3201)

△ 주소 :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551-2

△ 주차 : 이면도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