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Beauty & 명품

'에어브러쉬 메이크업' 여성에게 특별한날을 선사하자.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0. 4. 16. 13:20
728x90
반응형

여성은 남성과 근본적으로 생각구조가 틀립니다. 그래서 Men Are From Mars, Women Are From Venus라는 책도 나온거겠죠. 그리고 근래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남녀탐구생활도 그것과 맥락을 같이 합니다.

 

여성은 남성과 달리 그냥 이쁘게 보이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남자도 멋있게 보이는것이 좋겠지만 상황이 여의치가 않죠. 그렇지만 여성에게는 메이크업이라는 강력한 도구(?)가 존재합니다. 화장발이다 아침에 일어나서 봐야 한다..등등 그러나 남성과 생각의 구조가 틀린 여성은 메이크업을 필수적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남성은 아침마다 면도하듯이 여성도 같은 개념으로 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ㅎ..남성의 수염은 필수적으로 자라기 때문이다라고 말한다면 여성의 피부는 18세 이후로 꾸준히..늙어간다는..ㅡ.ㅡ..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에어브러쉬라는것이 생소한 분들도 있을겁니다. 대전에서는 거의 최초로 적용한다는 메이크업의 한 수단인데 잘 이해가 안가신다면 2006년 개봉작 미션 임파서블3에서 주인공 이단이 오웬으로 변신하기 위해서 피부에 에어로 쏴서 스킨을 만들던 그 장면을 생각하면 됩니다.

 

흔히 말하는 몰딩왁스라고 하는데 실제 첩보원들이 많이 사용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서울에서는 대중적으로..

 

이미 에어브러쉬라는것이 해외에서 한국으로 넘어온지가 수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는 많은 메이크업샵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아직 대전에서는 그다지 활성화가 되지 않았습니다.

 

에어브러쉬가 활용되는것은 상당히 많은편입니다. 차량 도색에서 부터 주변에서보는 피규어도색 및 프라모델등의 도색에도 사용되는데 인체에 사용되는 에어브러쉬는 무엇보다도 유해성이 없어야 되는것이 특징입니다.

 

TEMPTU라는 회사의 이제품은 나무뿌리에서 추출한 천연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에는 별다른 문제도 없고 피부에도 저 자극성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군에 있을때 차량도색을 했는데 입자가 작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하루종일 도색하고 나면 엄청난 분진을 먹게 되죠..그래서 원료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기계는 몸통과 세척기 그리고 분사기 이렇게 분리되어 있는데 메이크업과정의 초기 단계에서 사용된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수도 있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해외만큼 다양하게 활용된 사례는 많지는 않은편입니다.

 

에어브러쉬가 만능?

 

물론 만능은 아닙니다. 메이크업의 초기단계가 메이크업의 60%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중요한 메이크업 도구라고 말할 수는 있습니다.

 

즉 과정에서는 10~20%의 시간을 소요하지만 중요도에서는 60%이상이라면 보면 좋을듯 합니다.

 

대전에서 거의 초기에 시작하는 이메이크업샵에서는 크게 두가지 용도로 에어브러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메이크업의 모이스춰

 

약간의 향이 나지만 이 모이스춰는

     일반 모이스춰보다 모공을 쪼여주는 효과가 크다고 하네요. 실제로 해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무언가 상쾌한 기분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모공을 쪼여주며 메이크업하기에 적합한 피부 상태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두번째. 메이크업의 화운데이션

 

기초가 얼마나 중요하냐라고 물어보면 건설업자들이 더 잘 압니다. 기초가 튼실하지 않으면 그 위에 무얼 올리든간에 사상누각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허공에 뜬 메이크업은 그 기초가 잘못되었기에 피부톤이나 원하는 색조가 잘 표현되지 않기 마련이다.

 

에어브러쉬메이크업에 사용되는 화운데이션은  실리콘으로 입자가 미세하며 알갱이의 입자로 모공을 막지않아 숨을쉬며

가볍고 산뜻한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화운데이션에 비해 트러블은 없지만 지속력은 뛰어난 메이크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일반 화운데이션이 에어브러쉬에 비해 전반적인 수준이 떨어진다라는것은 아닙니다. 메이크업을 하는 사람의 수준이나 화운데이션의 품질에 따라 좌우될 가능성이 많고 우선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에 반해 에어브러쉬는 전반적인 수준은 만족시켜주며 비교적 짦은 시간에 추가 메이크업을 위한 기반을 만들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 비교를 해봅시다.

 

시술과정은 맨위에 있는 파이를 보면 단계적으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우선 결과물만 보면 위의 사진과 좌측의 사진이 그 비교대상입니다.

 

물론 메이크업을 했으니 달라진것은 당연하겠죠. 이분도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이라 어느정도 메이크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이 분은 한국여성의 기본적인 피부를 보유하고 계신분입니다. 평범한 피부이신데 얼굴의 전반적인 색상이 적당하게 어우러져 보입니다. 오늘의 컨셉은 무엇일까요?

 

뷰티메이크업도 좋은 예가 있고 나쁜예가 있습니다. 특히 이분정도의 나이대라면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에 레드 립스틱을 매칭하면 나이든 여자의 발악처럼 보일수 잇지만 이처럼 연한 볼터치에 약한 스모키 메이크업과 베이비 핑크컬러를 곁들이고 약간의 펄이 들어가면 자연스러워 보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안경을 쓰신분이라면 안경은 자기의 얼굴보다 약간 커보이는 사이즈에 어느 한부분을 포인트로 강조하면 좋습니다.

 

머리에 더 시간을 투자하자

 

여성과 남성의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일까요? 남성은 자신의 뒷통수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고 산다는겁니다.

 

그러나 여성은 틀립니다. 자신의 뒷모습이 다른이들에게 어떻게 보일지도 상당히 신경쓰는 부분입니다.

 

다양하고 복잡한 과정을 통해 탄생한 이분의 머리는 돌잔치나 신부메이크업에 사용될 스타일입니다.

 

깔끔한듯 하면서도 뒷머리의 포인트가 살아있는것이 이 헤어메이크업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죠. 볼륨있는 머리는 자칫 나이가 들어보일 수 있지만, 헤어자체의 결과 웨이브를 부각시키면 우아한 느낌을 부여할 수가 있습니다.

 

다시 메이크업의 장점으로 돌아가보면 일반 메이크업의 경우.  화운데이션을 사용할 시 라텍스..퍼프로 얼굴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도 하지만 퍼프 경우엔 일회용이 아니면 청결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에어브러쉬 메이크업은 건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항상 메이크업이 끝나면 세척하여 깔끔한 상태로 보관되므로. 기분좋은 행복한 날 산뜻한 메이크업을 받으 실 수 있다고 합니다.

 

 

메이크업의 수준은 종이 한장차이

 

메이크업이라는 분야도 경력이 존재합니다. 대다수의 여성들이 메이크업을 할줄은 알지만 잘하는 사람은 많지 않기에 메이크업샵도 존재합니다.

 

블로셔도 여러종류가 있지만 핑크블러셔나 피치 블러셔가 아무데다 적용한다고 해서 마냥 세련되면서 소녀스러우면서 사랑스러운 느낌을 창조한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한명한명의 여성마다 얼굴형과 얼굴색그리고 피부톤에 맞춰 메이크업을 하느냐에 따라 세련됨과 촌스러움의 차이는 종이 한장 차이로 갈라집니다. 

 

흔히 연예인들도 코디가 안티인가 하는 장면을 연출하곤 합니다. 여성들은 신부 혹은 특별한 날에 꽃으로 피어나길 바랍니다.

 

무겁지도 않으면서 효과가 좋은 에어브러쉬 메이크업은 한듯 안한듯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을 한 뒤에도 가벼운 느낌으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에어브러쉬 메이크업은 일명 HD메이크업이라고 불릴만큼 완벽한 피부톤을 표현하기 위한 사전 준비작업을 할 수 있는 메이크업인듯 합니다. 

 

피부를 공들여 에어브러쉬 메이크업으로 촉촉하게 연출했다면 핑크 베이지 컬러의 블로셔로 얼굴의 윤곽만 살려주면 몇살은 어려보일 수 있죠.

 

신부들의 평균 연령대가 예전보다 높아지면서 웨딩뷰티의 화두는 단연 어려보이는데에 초점을 맞추어가고 있는데 2010년의 웨딩 메이크업의 특징은 로맨틱하면서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이 주된 이슈입니다. 마침 이곳도 3만원 행사를 한다고 하니 대전 대덕구에 사시는분들은 필요한 때라면 한번 이용을 해보시는것도 나쁘지는 않을듯 합니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