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충청)

서산에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가 오픈되었어요.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4. 1. 8. 07:45
728x90
반응형

충남 서산시 성연면 왕정리 687에는 몇년전부터 겨울마다 서산시 겨울테마파크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말그대로 반가운 겨울이 찾아온 것입니다. 추운 겨울이지만 겨울이기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가 있습니다. 1800㎡ 규모의 아이스링크, 600㎡ 규모의 아이스튜브슬라이드, 눈놀이터, 매점 등의 편의시설, 300면의 주차 공간을 갖추는 등 시설면적 전국 최대규모를 자랑합니다. 

겨울 테마파크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이용요금은 아이스링크·아이스튜브슬라이드 각 2천 원, 개인장비를 이용해 아이스링크를 사용할 경우 1천 원의 이용료를 내면 됩니다. 

스케이트를 타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미끄러짐을 적당하게 제어하면서 마찰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금만 연습을 하면 금방 익숙해질 수가 있습니다. 스케이트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이곳에서는 빙어체험이나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가 되어 있으니 가족단위로 방문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다양한 시설을 갖춘 이곳에서는 쉼이나 즐겁게 스포츠를 즐기고 가볍게 식사도 할 수가 있습니다. 

서산시 겨울 테마파크의 이용과 운영시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아이들과 이곳을 오실분들은 준비를 하고 오시는 것도 안전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은 누구나 익숙하게 즐기는 피겨 스케이팅이지만 초기의 피겨 스케이팅은 매우 기계적이고 딱딱해서 단지 얼음 위에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일정한 형태의 도형을 블레이드로 그리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양발을 어깨너비로 유지하고 V자 모양을 만든 다음 한쪽 다리를 구부린 채 체중을 싣고 세워준다음 다음 발도 같은 형태로 밀어주면 되는데 팔을 흔들면서 반복하면서 타면 됩니다.  

유럽에서 행해지던 스케이팅이 17세기 영국으로 전파되어 제철술의 발전과 함께 차츰 스포츠 경기로서의 형식을 갖추기 시작하였다고 하는데요. 2024년에는 강원도에서 전세계 청소년들의 동계올핌픽이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산 시는 운영기간 동안 매시간 시설 안전점검 및 빙질 관리를 위한 정빙을 실시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며, 기상 악화 시 휴장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