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충청)

2019 내나라 여행박람회속의 청정음성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9. 5. 5. 06:30
728x90
반응형

음성은 작년에도 지자체 박람회에 참여를 해서 만나본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내 나라 인생야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전시전에서 가기 좋은 음성을 소개하고 있어서 만나보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코엑스가 주관하는 ‘2019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4일 오전에 열렸습니다. 


음성을 만나기 위해서는 우선 충청북도 전시관으로 와야 합니다. 음성만을 위한 공간을 따로 조성하지는 않았지만 음성을 만날 수는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달이면 20회를 맞이하는 음성 품바축제가 열리는데요. 외국인을 배려한 관련 자료도 만들어두었기에 살펴보았습니다.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2004년에 시작해 올해로 16회를 맞전시관은 10가지 종류의 인생야행 사진관과 쉼터가 있는 ‘내 나라 인생야행(주제관)’, 지역의 대표적인 야행명소를 맛볼 수 있는 ‘내 나라 지역여행(지역관)’/ 우리나라의 주요 관광정책을 소개하고 각종 관광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내 나라 여행정보(정책관)’/ 여행 관련 상품과 용품을 판매하고, 야식장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내 나라 여행장터(상품·용품관, 내 나라 야식장)’과 여행무대로 이루어져서 진행이 됩니다.



저도 품바에 대한 이야기는 적지 않게 써서 그런지 몰라도 품바의 캐릭터가 반갑습니다. 


누구나 함께할 수 있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성 품바축제입니다. 


작년에도 품바축제때는 면단위로 나와서 따로 공간을 조성해서 지역마다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는데요. 올해도 그렇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 페스티벌의 클라이맥스에 대해 영어로 설명을 해두고 있습니다. 지역민들과 관광객과 품바힙합 컨테스트및 품바패션쇼와 다양한 행사가 진행이 된다는 소개입니다.



음성군과 관련된 책자인데요. 음성군의 가볼만한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 가본 곳입니다. 


뭐 수레의 산이야 음성을 대표하는 자연휴양림이죠. 이곳에서는 숲속의 집뿐만이 아니라 산책로등이 잘 조성이 되어 있어서 계절마다 가보는 편입니다. 



클래식한 느낌의 감곡성당과 이 지역의 역사가 잇는 매괴박물관도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2019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지역에서의 체류 시간을 연장하는 데 야간 관광콘텐츠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 주목해 ‘내 나라 인생야행’을 주제로 정했는데요. 올해는 음성의 야간 관광콘텐츠가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낮보다는 밤에 많이 돌아다니는 편이거든요. 


내나라여행박람회 2019

기간 : 2019.04.04(목) ~ 2019.04.07(일)

장소 : 서울 강남구 코엑스 C

요금 : 성인(19세 이상) : 5,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