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1000)/월평동상권 맛집

동천홍의 사천짬뽕 먹고 선사유적지 둘러보기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6. 6. 2. 06:30
728x90
반응형

음식점명 : 동천홍

음식점주소 : 대전 서구 청사로 123번길 25

Tell 042-482-6267 이면도로

Menu 사천탕면 (9,000) 


중국 사천지방에 가면 사천짬뽕이나 사천짜장이 있을까요. 정답은 사천에 가면 그런 메뉴는 없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사천탕면이나 사천짬뽕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보통 사천탕면은 붉은 국물이 아닌 하얀색의 담백한 국물이 특징인데요. 담백해서 대전의 모 짬뽕 프랜차이즈가 그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그 프랜차이즈 중국집보다는 이곳 동천홍이 마음에 듭니다. . 중국요리 동천홍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는 이집은 평일에도 항상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전에도 짬뽕을 잘하는집이 몇 곳은 있지만 맑은 국물의 사천탕면을 잘하는곳이 이곳이 제일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반찬은 아주 평범합니다. 김치와 단무지 양파등이 전부입니다. 


따뜻한 중국차 한잔을 마시면서 주문한 메뉴를 기다려봅니다. 이날은 간짜장하고 사청탕면을 주문했습니다. 



간짜장은 자장과 면이 따로 나오기 때문에 더 쫄깃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간짜장만 먹는 사람은 이것만 먹더라구요. 



정말 오래간만에 먹는 사천탕면인데 조갯살과 굴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면발은 먹기에 딱 적당한 끈기와 쫄깃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쫀득쫀득한 면발이 맛이 좋은편입니다. 중국 사천 지방은 7가지 맛이 강조가 되는데 마, 고, 신, 감, 산, 함, 향이 특징입니다. 



한끼 잘해결하고 봄날의 향기를 느껴보려고 바로 옆에 있는 선사유적지를 찾았습니다. 



화무십일홍이어도 좋고 아니어도 좋지만 역시 꽃은 봄을 상징합니다. 화무십일홍이란 힘이나 권력등이 한 번 성하면 얼마 못가서 반드시 쇠하여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얼마전 공주가는 길목에 있는 석장리 유적을 다녀왔는데 이렇게 움막을 보니까 이전에 보았던 기억이 다시 떠오릅니다. 



둔산 선사유적지는 둔산동 한가운데에 있는 곳으로 시민의 휴식공간이자 산책공간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