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경기)

여주근린공원, 여주시민들의 힐링공간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6. 4. 12. 08:00
728x90
반응형

경기 여주시 여흥로160번길 21에 있는 여주 근린공원은 남한강을 두고 신륵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여주의 가장 큰 공원중 하나입니다. 여주 근린공원에는 여주시노인회관도 있습니다. 




여주시 노인회관은 말그대로 여주시에 거주하시는 노인분들을 위한 시설입니다. 이곳에서는 여주시의 송년 발표회뿐만이 아니라 지역나눔 문화축제가 열리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공원이 꽤 큰편인데요. 다양한 체육시설부터 시작해서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까지 모두 갖추어진 곳이네요. 



이곳을 거닐어볼 분들은 이곳이 금연이라는 것을 알고 가시면 좋겠네요. 



날좋을때 이곳에 나와서 돗자리를 펴고 담소를 나누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따뜻해져서 돌아다니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근처에서 볼 수 있는 체육시설도 많이 있네요. 여주시의 동서남북 어떤 곳에서도 이곳으로 오는 것은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전국의 어디를 가더라도 시설물내에는 인라인 스케이트, 스케이트 보드, BMX 장비만 가지고 입장할 수 있고 일반자전거나 퀵보드, 롤러스케이트등은 반입이 금지되는 곳입니다. 그냥 맨몸으로 놀면 그것은 상관이 없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신나게 즐기고 있더군요. 저 아이들은 X게임이 무엇인지는 알까요. 


선생님들의 지도아래 안전하게 공원에서 시설을 즐기고 있는 아이들입니다. 




현충탑이 있는 공원이기도 한 여주 근린공원은 산책하기 좋은 곳이기도 하지만 여주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중 하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