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1000)/신성동상권 맛집

[오감만족] 전국일주 4대를 이어간 숯골원냉면집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1. 6. 8. 06:30
728x90
반응형

대에 대를 이어간다는 이곳 숯골원냉면집은 전민동이나 연구소 사람들이 자주 찾는고입니다. 규모도 규모지만 나름 독특한 냉면맛을 보여주는곳이죠. 약간 밋밋해보일수도 있지만 나름의 특생이 있는 냉면집을 탐방 들어갑니다. 물론 이전에도 여러번 가본적이 있었습니다.  여름의 더운기운이 몸을 힘들게 할때 냉면만큼 입맛을 되살려주는 음식은 드물죠.

 

원조다툼이 나름있는 이곳은 사람들이 원조를 판단해주겠죠.

 

 

건물의 규모는 신성동에서 단일음식점으로는 단연 최고규모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안에 들어오면 생각만큼 큰 홀이나 머 그런건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조금 오래된 느낌의 식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곳의 찬은 딱 두가지입니다. 머 냉면집의 반찬이 정말 많은곳은 없겠죠. ㅎㅎ..무우를 제멋대로의 두께로 썰어 놓았습니다.

김치도 이곳에서 직접 담그는듯 합니다. 대량으로 공급하는 식당김치와는 맛이 살짝 틀리군요.

전 션한 국물을 먹고 싶어서 물냉면은 주문했습니다. 이곳은 평양냉면을 하는곳입니다. 평양냉면은 면과 육수 그리고 겨울에서 자주 먹는음식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평양냉면과 함흥냉면의 가장 큰 차이는 면을 만드는 재료에 따라 틀립니다. 평양냉면은 메밀가루가 주이며 함흥냉면은 감자전분이 주로 사용됩니다.

대전도 남한에 속하니 남한에서는 보통 육수를 만들때 동치미에 돼지고기나 소고기의 육류로 만든 육수를 첨가하는 방식이 보편화 되어 있습니다. 제대로된 평양냉면을 맛보고 싶으신분이라면 메밀로 만든 면을 넣은 면을 동치미와 고기 국물을 넣은 육수에 말아서 겨울에 먹어보면 이것이 진정한 평양냉면이다라고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 상호 : 숯골원냉면

△ 메뉴 : 물냉면 (6,500), 비빔냉면 (7,000)  

△ 예약 : 042-861-3287~8 (010-5422-5323)

△ 주소 : 대전시 유성구 신성동 136-2 탄동농협 뒤

△ 주차 : 이면도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