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전 서구 착한가격업소 참사랑 김밥의 소박한 식사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0. 8. 21. 07:38
728x90
반응형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는 착한가격업소가 적지 않은데요. 아 그러고보니까 제가 서구에서 살고 있으니까 그건 당연한건가요. 이번에는 김치찌개와 김밥등을 착한 가격에 먹어볼 수 있다는 착한가격업소 참사랑김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매일 이곳을 자주 지나가는데요. 저도 몰랐던 주변에 숨겨진 착한가격업소입니다. 이곳은 김치찌개가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옥외가격표시제를 하고 있는 곳으로 주요 메뉴는 바깥에서 가격을 확인하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열무냉면이나 열무국수가 땡길 수 밖에 없는데요. 이곳에서도 맛볼 수 있습니다. 원산지표시를 하고 잇는 ㄱ소으로 확인하고 메뉴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처음 찾아갔을 때는 김치찌개를 먼저 주문해 보았습니다. 이곳의 김치찌개는 살짝 달달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나는 느낌의 음식입니다.  

 

그렇게 자극적이지 않은 김치찌개의 맛이 좋네요. 

가지도 여름에 먹으면 좋은데요. 가지는 전통적인 보라색의 음식으로 몸에도 좋고 잘 볶아서 먹으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좋습니다. 

 

감자볶음은 음식점을 가야 먹을 수 있는 그런 메뉴이기도 합니다. 왠지 집에서는 감자조림을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아삭하게  담가진 오이김치도 먹어봅니다. 오이는 입맛을 돌게 하는 좋은 식재료입니다. 

음식점 이름이 참사랑김밥이니 한 번더 찾아가서 김밥도 먹어보았습니다.   김을 이용해 밥과 반찬이 될 만한 음식을 싸서 먹는 문화는 조선시대부터 존재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분식으로만 보통은 많이 접하는 음식입니다. 

우리나라 김밥은 초밥 형태보다는 맨밥 형태가 일반적이며 맨밥의 경우 식초 없이 그 자체로 즐겨먹는 완전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김밥은 내용물이 더 많아야 맛이 좋습니다. 이곳 역시 내용물이 비싼재료는 아니지만 알차게 차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요즘에는 위염때문에 그런지 식욕이 잘 안돌지만 그래도 잘 먹어보려고 노력을 합니다. 건강은 지켜야 하니까요. 코로나19때문에 모두들 심리적으로 위축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 끼 잘 챙겨먹고 코로나블루를 이겨내는 시간이 되시면 좋겠네요. 

 

참사랑김밥

대전 서구 신갈마로 140

042-537-898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