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 5

충북 지정 밥맛좋은 집 보림한우의 질좋은 한우로 만든 설렁탕맛

보림한우 진천군 진천읍 중앙동7길 20 브레이크타임 14:30 ~ 16:30 043-537-3332 이곳은 진천에서 알려진 소고기 전문점인 보림한우라는 음식점입니다. 충청북도의 밥맛 좋은 집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한 곳입니다. 한우고기 소비 부진이 장기화되면서 소 값 하락으로 이어짐에 따라 한우고기 소비촉진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축산 농가를 돕고 한우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자체마다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고 합니다. 보림한우라는 음식점은 진천의 천변을 바라보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음식점을 방문하실 분들은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0년을 한길만 걸어왔다는 이곳은 수제돼지갈비 전문점이며 한우암소 전문점입니다. 식사류를 보고 그 중에서 설렁탕을 주문해보았습니다. ..

충남도가 추진하는 2026 안면도 국제원예.치유박람회의 꽂지해변

충청남도에서는 여러번 국제행사를 개최했는데요. 작년만 하더라도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린 머드박람회를 비롯하여 계룡시에서는 세계군문화엑스포가 열린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2026년에는 안면도 꽂지해변 일원에서 2023 안면도 국제원예.치유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직접 태안군 안면도의 꽂지해변으로 발길을 해보았습니다. 꽂지해변으로 가는 길은 방포항이 있는데요. 방포항은 노을이 이쁘기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겨울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는 이곳은 꽂지해변입니다. 2026년이라고 해서 멀게 느껴질수가 있지만 생각보다 빨리 다가오더라구요. 2000년이 된 것이 엊그제같은데 2023년이 벌써 올해로 다가왔으니까요. 탁트인 바다가 시원스럽게 펼쳐지는 이곳에서는 도가 주최하고 조직위원회가 ..

정비된 공주의 근대문화공간과 으뜸공주맛집에서 포장했어요.

공주하면 공주의 이름을 그대로 따서 만든 이야기 여행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공주 원도심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숨겨진 이야기를 따라 소문난 7공주 이야기 여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공주에는 효심공주, 시인공주, 추억공주, 순교공주, 제일공주, 재미공주, ,대통공주가 있는데요. 7공주를 따라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공주의 근대문화거리에는 공주시립청소년문화센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청소년문화센터의 옆에는 다시 정비를 끝낸 공주의 옛 읍사무소를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오래전에 읍사무소 건물은 공주의 중심지에서 행정을 모두 관할했었다고 합니다 소문난 공주 이야기여행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 번 읽어봅니다. 공주시의 근대문화유산으로 효심공원, 충청남..

유쾌한 오감만족 인문체험 2023 향교Day가 있는 결성향교

요즘에 뜨고 있는 플랫폼이 있죠. 바로 ChatGPT라고 불리는 플랫폼입니다. 지역의 향교를 즐겨찾는 저도 ChatGPT를 사용하면서 드는 생각은 질문을 받는 대상은 질문을 하는 사람만큼만 똑똑하다는 옛말입니다. 우리는 역사에서 어떤 것을 배워야 할까요. 저는 많은 점을 배울 수 잇다고 생각합니다. ChatGPT와 대화를 하다 보면 그럴듯한 결과를 내놓기는 하지만 단편적인 느낌을 배제할 수가 없을때가 있습니다. 글에도 에너지가 있고 사람의 온기가 전해지는 것입니다. 향교와 같이 오래된 공간은 관심을 가지지 않는 이상 그냥 옛 건물이나 역사의 단편으로만 인식이 될 수가 있습니다. 결성이라는 지역은 홍성의 중요한 중심지역할을 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결성향교는 1726년 최초의 판소리 명창 최예운(1726-1..

토굴젓갈로 유명한 광천전통시장과 알려진 맛 광천불고기

충남 홍성군 광천읍 광천로 299번길 6-1 한밭식당 광천읍은 젓갈의 마을이라 할 정도로 주변이 온통 젓갈 상가들이 자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는 다양한 맛도 있지만 볼거리도 있습니다. 광천에서 새우젓 장터가 아루어지기는 고려때 물물교환으로 매매가 형성되었던 때 부터라고 합니다. 번창기에는 조선시대말 서해안의 10여개 섬에서 광천장을 보기 위하여 선박들이 새우를 잡아오기 시작하면서부터 새우젓 시장이 전국적으로 활성화되었다고 합니다. 토굴에서 젓갈을 익히는 것으로 유명한 홍성의 광천에 유명한 음식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달달한 불고기입니다. 맥적에서 맥은 중국 동국 지방으로 고구려를 가리키며 적은 구이를 뜻한다고 합니다. 불고기의 시작은 맥적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대접에 숙성된 간장 소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