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 4

2022 세계군문화 엑스포에서 만나본 서천의 여행매력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는 자연스럽게 홍보가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서천이라는 지역은 자주 가기도 하지만 지역과 다른 곳에서 만나면 반가울 때가 있습니다. 올해는 충남에서 큰 행사로 2022 세계군문화 엑스포가 열렸습니다. 2022 계룡 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전시관은 세계 평화관과 한반도 희망관, 대한민국 국방관, 세계 군문화 생활관, 국방 체험관, 4차 산업 융합관, 지역 산업관 등 7개가 설치되었는데 생각 외로 볼 것들이 많았습니다. 가을하면 국화꽃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가 없겠죠. 국화꽃을 보고 있으면 가을의 향기와 함께 화사한 색이 저를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전시관들 중에서 서천을 만나볼 수 있는 관은..

우리 시대의 지식을 담은 지식 ⓔ에서 만나본 화성 매향리

우리 시대의 지식을 담은 지식 ⓔ은 2005년 9월에 EBS에서는 과학, 사회, 인간, 교육, 문학 등 여러 분야의 '지식'을 키워드로 구성한 '지식채널 ⓔ'를 방송하기 시작했다. 일주일에 3~4편이 하루 3~4번씩 5분간 방송되었을 뿐이지만, '지식채널 ⓔ'의 영상과 메시지는 우리의 눈과 귀, 그리고 마음을 움직인 것도 사실이다. 지금 전 세계의 국제관계는 요동치고 있다. 평화의 가치를 지향하는 것이 풍요의 시대를 맞이하는 것이지만 여러 가지 복잡한 국제정세로 인해 쉽지가 않다. 최근에 개봉했던 탑건 매버릭에서 보면 우정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려는 전투기 조종사들의 이야기가 그려지지만 사실 전투기가 비행하는 것을 가까이에서 보면 엄청난 굉음 속에 깜짝깜짝 놀라게 된다. 지식채널 e에서 방영된 화성 매향..

지역의 고유한 특성과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로컬 브랜딩 이야기

이번 정부는 국민의 요구에 맞춰 ‘일 잘하고 신뢰받는 정부’ 구현이라는 비전 아래, ‘국민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여 행정의 국제경쟁력을 높인다’ 라는 추진방향을 설정하였다고 합니다. 정부혁신이라는 것은 조금더 나아지는 국가와 지자체, 국민이 함께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기도 합니다. 국민과 소통하고 중앙과 지방 간에 협력하여 범정부적인 정부혁신을 추진하는 것이 핵심으로 정부혁신 3대 전략 8대 중점과제를 선정하였다고 합니다. 3대 전략은 선제적 서비스, 소통과 협력, 유능한 정부로 세워두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주민·기업 주도로 지역이 발전한다는 과제를 살펴보았습니다. 이곳은 부산의 영도라는 지역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섬으로 예로부터 말 사육장으로 유명하여..

반응형